원고 모집 안내:
온우주에서는 다음 책으로 여성 작가 SF 단편 앤솔로지를 출간할 예정입니다. 


보르코시건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은 로이스 맥마스터 부졸드처럼 이름의 성별이 조금 모호한 SF 작가는 종종 남성으로 착각되곤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작가가 여성이라는 이유로 종종 작품에 "소프트 SF"라는 딱지가 붙고, 가치가 폄훼되어 왔습니다.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는 성별로 판단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아예 본명을 사용하지 않고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그렇게까지 하지 않더라도, 여성 SF작가 자신들은 스스로를 '여성작가'라는 일정한 틀에 가두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여성 작가의 SF 앤솔로지는 나름의 의미가 있습니다.

넓은 다양성, 다른 존재에 대한 포용성은 SF 작가의 필수 자질로 꼽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성 SF작가들은 때때로 여성 독자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내용을 작품에 넣기도 합니다. 남성이 그리는 여성 캐릭터 자체가, 남성 사회가 품어온 여성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자연히 반영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성 SF작가의 작품만을 한 곳에 모아 본다면, 어떤 결과물로서 나타날지 실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해외 여성 SF작가들의 작품과 앤솔로지가 봇물처럼 소개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 또한 이 앤솔로지를 통해 독자들과 만나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현재 계획은 10월 중 출간으로, 10편의 단편을 모집하는 것인데, 아직 7분의 작가밖에 모시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공개적으로 추가 원고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기존 작품을 보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집 조건:
  1. 여성 작가
  2. SF 단편으로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 (최대 110매 내외)
  3. 종이책으로 출간한 적이 없을 것(잡지 등은 예외)
  4. 제출 기한 8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 가능합니다)
  5. onuju@onuju.com 이메일 접수
  6. 검토 후 결과를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책의 사양:

  1. 소셜펀딩을 통한 홍보와 사전 판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희 온우주는 기존에 텀블벅을 통해 펀딩을 성공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2. 선인세를 드리고, 초판 이후의 판매분에 대한 인세를 추가 지급합니다.
  3. 전자책은 만들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